FAQHOME > 고객센터 >FAQ

  • 해외에서 해커스 중국어 사이트 접속 불가 및 오류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하죠?

    해커스 중국어 사이트는 해외 접속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개인마다 다른 컴퓨터의 버전 및 상태에 따라 해외 접속이 불가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절대 당황하지 마시고 고객센터 > 1:1 문의hackerschina@hackers.com 해커스 중국어 이메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빠르게 여러분의 문제 해결 하도록 하겠습니다. ^^

  • 강의 재생중 "UnKnown error" 발생 시 확인해주세요.

    ■ Unknown Error 의 경우 강의재생 중 네트워크 불안정 등의 이유로 아쿠아 플레이어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경우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세션 오류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근본적인 오류해결을 위해서는 안정적인 네트워크에서 수강을 부탁드리며,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아래 방법대로 진행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 익스플로러 새 세션 실행 후 www.hackerschina.co.kr 사이트에 접속하여 강의재생 확인 부탁드립니다.

     

    - 인터넷창 좌측 상단 메뉴중 [파일] - [새 세션] 클릭 후 익스플로러 새로 실행
    (메뉴가 안보일 경우 키보드 좌측 하단의 [ Alt ]키를 눌러주시면 활성화 됩니다.)

    - 열린 인터넷창에서 해커스중국어 사이트(www.hackerschina.co.kr) 접속 후 강의재생 확인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어려우실 경우 해커스 중국어 고객센터 (02-564-2020)로 전화 주시면
    기술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지정한 프로토콜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오류 시 확인해주세요

    ■ 조치사항 1

     

    바탕화면의 Internet Explorer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클릭 후 열린 인터넷 창에서 강의재생 확인

     

    위 사항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아래 2번 조치방법 진행

     

    ■ 조치사항 2
     
    1. [시작] > 실행(R) > regsvr32 wmnetmgr.dll 입력
    2. 위 명령어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면 성공하였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 'wmnetmgr.dll에서 DllRegisterServer이(가) 성공했습니다' )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어려우실 경우 해커스 중국어 고객센터 (02-564-2020)로 전화 주시면
    기술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버퍼링이 너무 심해요!

    강의 수강 중 버퍼링이 발생할 시 아래 사항을 참고해주세요.

     

    ■ 네트워크 환경의 불안정으로 인해 버퍼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용WIFI 를 이용하시거나, 테더링, 핫스팟을 통해 네트워크 연결을 하신 경우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하여 버퍼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중이실 경우 유선으로 변경하여 확인해 보시거나,

    공유기를 탈거하신 후 강의재생 확인 부탁드립니다.

     

    ■ CPU 처리량 확인

     

    Window 작업표시줄 - 마우스 (우)클릭 - [작업관리자] - [성능]
    강의를 실행하지 않은 경우에 CPU 처리량이 60~70%로 올라갈 경우,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의 감염으로 인해 CPU를 차지하고 있는 경우 입니다.
    이 경우 바이러스, 악성코드 치료를 진행 하신 후 강의재생을 확인바랍니다.

     

    강의 재생시 CPU 처리량이 80~100%까지 올라갈 경우.

    CPU의 오작동으로 인해 멈춤, 버퍼링,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불필요한 프로그램 모두 제거 및 백신 정밀검사를 통해

    PC를 최적화 시키신 후 강의재생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의 경우 해커스 중국어 고객센터 (02-564-2020)로 전화 주시면
    기술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플러그인 초기화 오류"시 확인해주세요.

    ■ 사용하시는 PC가 Windows Vista 이상일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지 않아 플러그인 파일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되지 않는 사항입니다.

    * 아래 방법으로 진행 후 강의재생 확인 부탁드립니다.

    1.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클릭
    (바로가기 아이콘이 작업표시줄에 있을 경우 마우스 우클릭 후

    Internet Explorer 글자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한번 더 진행)

    2. 열린 익스플로러 창에서 중국어사이트 접속하여 강의재생 확인

    3. 같은 오류로 재생이 되지않으면 아쿠아 플레이어 수동 재설치
    1)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 (프로그램 및 기능)] - [Aqua Player] 삭제
    2) 아래 링크를 통해 [Aqua player] 수동설치 진행
    http://www.hackerschina.co.kr/?c=download
    3) 익스플로러 관리자권한실행 - 해커스중국어 사이트 (www.hackerschina.co.kr) 에

    접속하여 다시 강의재생 확인

    ■ 플러그인 초기화 / 스킨 다운로드 에러 조치방법 (2)

    1. 아래 위치에서 [CDNetworks]폴더이름을 [CDNetwork]로 변경

    WIN XP :
    C:Documents and Settings[컴퓨터 이름]Application DataCDNetworks

    WIN VISTA / WIN 7 / WIN 8
    C:사용자(Users)[컴퓨터 이름]AppDataRoamingCDNetworks

    2. 해커스중국어 사이트 (www.hackerschina.co.kr) 에 접속하여 다시 강의재생 확인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어려우실 경우 해커스 중국어 고객센터 (02-564-2020)로 전화 주시면
    기술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코어 초기화 실패" 오류 시 확인해 주세요.

    ■ 해당 오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설정 문제로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열려있는 Internet Explorer 창 모두 종료

    2. [제어판] - [인터넷옵션] - [보안] 탭 의 [보호모드사용] 부분에 체크  해제

    3. 해커스중국어 사이트 (www.hackerschina.co.kr) 에 접속하여 다시 강의재생 확인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어려우실 경우 해커스 중국어 고객센터 (02-564-2020)로 전화 주시면
    기술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미디어경로를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오류 시 확인해주세요.

    ■ 강의재생 시 "미디어 경로를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영상 재생 후 20초 이내 발생할 경우

    보안프로그램 및 타 미디어, 캡쳐 프로그램등 각종 프로그램과 플레이어의 충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의수강 전 공공기관 사이트 및 은행사이트 접속하실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자동 실행됩니다.
    해당 사이트는 종료하셔도 보안 프로세스는 실행중일 수 있어 아쿠아 플레이어와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제로 프로세스를 중지하지 않을 경우 PC를 재부팅해주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또한 강의재생 시 강의화면 외 기타 미디어 프로그램 (타 플레이어, 녹화, 녹음) 프로그램이 실행중일 경우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강의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수 있사오니, 종료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PC 재부팅 후 프로세스를 재시작하여 강의재생 확인을 부탁드리며,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원격제어를 통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해커스 중국어 고객센터 (02-564-2020)로 전화 주시면 기술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미디어 캐시파일 처리 오류" 발생 시 확인해주세요.

     ■ 강의 재생시 캐쉬 메모리 부족현상이 나타날 경우 로컬디스크 C 드라이브의 여유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발생합니다.

     

    [컴퓨터] - [로컬디스크 C 드라이브] 용량 확인을 부탁드리며, 최소 3GB 이상의 여유 공간을 확보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해당 사항으로 조치되지 않을 경우 원격제어를 통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어려우실 경우 해커스 중국어 고객센터 (02-564-2020)로 전화 주시면
    기술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강의재생시 화면 하단의 플레이어 컨트롤바가 보이지 않아요.

     ■  브라우저 호환성보기 및 익스플로러 확대/축소비율 조절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호환성보기 설정

     

    (1) 해커스중국어 사이트 (www.hackerschina.co.kr) 접속
    (2)인터넷 창 메뉴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hackerschina.co.kr 주소 추가 후 닫기
    ※ 인터넷 창 상단에서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키보드의 [Alt] 키 클릭
    (3) 위 설정 변경 후 다시 강의 실행하여 확인

     

    2. 익스플로러 확대/축소 비율을 100%로 변경

     

    -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상단의 [보기] - [확대/축소] - [100%]로 변경
        ※ [보기]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키보드의 [Alt]키를 눌러 확인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어려우실 경우 해커스 중국어 고객센터 (02-564-2020)로 전화 주시면
    기술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윈도우 KN/N 버전을 사용하실 경우 확인해주세요.

    ■ 윈도우 KN/N 버전 사용시 미디어 기능팩을 추가로 설치해주시면 강의수강이 가능합니다.

     

    * 윈도우 버전 확인하는 방법

     

    [컴퓨터]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 으로 확인하거나, [시작] - [실행] - 'winver' 라고 입력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각 윈도우 버전 별 설치페이지>

     

    - Windows 7 KN /N 버전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31017ed3-166a-4c75-b90c-a6cef9b414c4&DisplayLang=ko

     

    - Windows 8 KN /N 버전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0685

     

    - Windows 8.1 KN / N 버전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744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어려우실 경우 해커스 중국어 고객센터 (02-564-2020)로 전화 주시면
    기술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강의 배속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확인해주세요.

     ■  아쿠아 플레이어에서 배속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경우 프로그램 설치가 잘못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아쿠아 플레이어 수동 재설치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1)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 (프로그램 및 기능)] - [Aqua Player] 삭제
     
    2)  아래 링크를 통해 [Aqua player] 수동설치 진행
         http://www.hackerschina.co.kr/?c=download

    3)  해커스중국어 사이트 (www.hackerschina.co.kr) 에 접속하여 다시 강의재생  확인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어려우실 경우 해커스 중국어 고객센터 (02-564-2020)로 전화 주시면
    기술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의 확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를 클릭하고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영상이 잘려서 나오는 경우

    ■ 영상 출력 문제 해결 익스플로러에서 강의 재생시 영상이 잘려서 나오는 경우에는 오른쪽 아래 화면 확대/축소 비율이 100%인지 확인하여 이보다 크거나 작은 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100%로 조정하면 영상이 잘려보이지 않습니다. 만일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1:1 문의]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지정한 서버를 찾을 수 없습니다. 또는 재생목록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 지정한 서버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 오류의 해결 

    1. 네트워크 방화벽이나 장애로 인해 동영상강의 서버에 접근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오류이므로 네트워크 환경을 점검합니다. (회사와 같은 공공 네트워크에서 흔히 발생) 

    2. 개인 네트워크 사용자의 경우 공유기를 탈거하고 테스트해보실 수 있습니다. (공유기 문제로 진단될 시 공유기 탈거가 불가하다면 방화벽 설정 해제, DMZ, Super DMZ 설정 등을 사용, 공유기 설정은 설명서를 참고) 

    ※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02-564-2020)로 문의 주시거나 [1:1 문의]게시판을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맥북(맥OS)사용자 필독사항입니다.

    ※ 해커스 중국어의 강의 재생과 서비스는 Windows운영체제  와  Internet Explorer브라우저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운영체제(맥OS, 안드로이드, 가상 Windows)에서는 일부 서비스가 제한되며

       강의 재생되지 않습니다. (가상머신 설치 후 Windows를 설치한 경우에도 강의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Windows가 설치되어 있더라도 Firefox, 크롬 등의 웹브라우저에서는 일부 서비스가 제한되며 강의 재생되지 않습니다.

     ◈ 맥북에서 강의를 수강하시려면 맥북에 윈도우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맥북에 Windows를 설치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부트캠프 와 페러럴즈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 방법중 부트캠프로 Windows를 설치할 경우 강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페러럴즈로 Windows를 설치할 경우 서비스가 제한되며 강의 재생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가상머신을 설치하여 그 가상머신에 Windows를 설치 할 수 있는게 페러럴즈와 같은 개념이기에 페러럴즈로 설명하겠습니다.)

    ① 부트캠프 - 맥OS와 다른 영역에 윈도우 설치됩니다.
                  단독 OS 형태로 부팅이 됩니다.(맥OS 또는 Windows 하나로만 부팅됨.)
                  쉽게 말해, PC에 공간을 A, B로 나눠 A에는 맥OS를 설치하고, B에는 Windows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되도록 Windows가 설치된 PC에서 수강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② 페러럴즈 / VM웨어(VMware)  - 어플리케이션 개념으로 Windows가 설치됩니다.
                        맥OS로 부팅된 상태에서 Windows를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부트캠프와 달리 맥OS로 부팅된 상태에서 Windows환경을 가상으로 실행 시켜주는 프로그램.페러럴즈/VM웨어(VMware) 로 윈도우를 설치한 경우 가상OS형태이기 때문에 강의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페러럴즈/VM웨어(VMware) 로 Windows가 설치될 경우
    맥OS가 Windows에서 실행되는 모든 사항을 녹화 또는 캡쳐 할 수 있기에 서비스 및 영상 재생이 차단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가상머신에 Windows를 설치하더라도 같은 이유로 인해 서비스 및 영상 재생이 차단됩니다.
    그 이유는 컨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가상OS에서의 영상 재생은 제한이 걸리게 되어 있으며
    저작권 보호를 위해 사이트 내에서 보안레벨이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페러럴즈로 설치한 윈도우가 가상OS가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분명 OS가 올라간 상태에서 어플리케이션 형태의 페러럴즈가 동작 후 OS가 올라가게 되면 두개의 OS가 돌아가기 때문에 가상OS로 판명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맥OS 관련 부트캠프를 포함한 페러럴즈에 대한 문의는 apple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 입장 시 계속 동일한 페이지만 반복되는 오류

    ■ 같은 페이지가 계속 반복되는 오류 하루에 IP 변경이 지정된 횟수를 초과할 경우, 강의 클릭시에 같은 페이지만 반복되어 나타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팝업 차단 때문에 본인 인증창이 뜨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팝업 차단 해제하기] 

    1. 인터넷 창 메뉴 [도구]-[팝업 차단] 선택 
    2. [팝업 차단 사용 안함] 선택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의 [1:1 문의] 게시판을 통해 문의하시면 적절한 조치로 도와드리겠습니다.


해커스 중국어 학습 가이드 close